지속가능항공유(SAF) 는 무엇일까? 우리나라는? 그 밖의 세계 각국은?
2024. 8. 30. 23:06ㆍ카테고리 없음
지속가능항공유(SAF)의 개념에 대해서 살펴보자.
지속가능항공유(SAF)는 기존의 석탄, 석유 같은 화석 연료 항공유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연료입니다. 재생 가능한 자원이나 폐기물 그리고 식물성 기름 등 다양한 원료를 통해 생산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속가능항공유(SAF)의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분야는 어디가 있을까요?
1. 첫번째는 항공사 입니다.
상업 항공사와 화물 항공사로 크게 나뉘지만 일단 한국 정부는 27년부터 국내 출발 모든 국제선 항공편에는 SAF 를 의무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2. 두번째는 공항과 항공의 인프라입니다.
그렇다면 지속가능항공유(SAF)를 현재 시행하고 있는 국제 항공사들을 알아보자.
1. 유나이티드 항공
2016년부터 지속가능항공유(SAF)를 사용하기 시작하여 여러 지속가능항공유(SAF) 생산 기업들과는 협력 계약을 체결하기도 하였습니다.
2. 루프트 한자
독일의 항공사인 루프트한자는 지속가능항공유(SAF)를 통해 탄소 중립 목표에 가까워지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3. 브리티시 에어웨이즈
영국의 브리티시 에어웨이즈는 특히 폐기물을 원료로 하는 지속가능항공유(SAF) 생산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4. 그 밖에도 에어프랑스, 델타 항공, 싱가포르 항공, 케세이퍼시픽(홍콩) 의 항공사들이 SAF 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항공사들은 탄소 중립 목표를 설정하고 세계 환경을 개선하는 방향에 적극 협조 참여하고 있습니다.